본문 바로가기
  • If you can concentrate always on the present, you'll be a happy man.
  • Forget about failure. But we must never forget the lessons it has taught us.
  • A person who draws a dream for a long time finally resembles the dream.
Life dangee/Life

숙면을 위한 몇가지 방법들

by 굳센난초 2019. 10. 28.

숙면을 위한 몇가지 방법들
 
1. 규칙적인 생활 리듬을 지키는 것  
매일 충분하게 잘 잘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중효한 것은 규칙적인 생활리듬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시간에 일어나야하고 휴일이라도 같은 시간에 일어나고 잘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불규칙적인 생활리듬은 불충분한 수면과 피로를 유발하게 됩니다.
 
2. 규칙적인 운동  
운동은 몸과 마음을 모두 편안하게 해줍니다.... 최소한 주 3~4회 이상의 운동을 해주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에서 신체 이완도나 잠이 드는 속도에서 많은 차이를 보인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적절한 운동은 숙면을 위해서도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카페인 섭취 줄이기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이나 학생들의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카페인에 과민한 사람은 잠자기 전 6~8시간 정도에 노출되는 것만으로도 숙면에 방해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들의 경우 탄산이 함유된 음료수 등도 마찬가지로 좋지 않는 영향을 미칠 것으로 여겨집니다.
 
4. 흡연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흡연은 카페이보다도 훨씬 강한 자극 효과를 가지기 때문에 숙면을 방해하고, 흡연군에서는 일반적으로 비흡연군에 비해서 잠이 드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5. 적절한 알콜 섭취  
성장 치료를 받는 아이들이나 학생들이 써서는 안될 방법이지요.... 전통적으로 가장 오래된 수면 보조제인 것은 분명합니다. 아이들의 경우 따뜻한 우유나 물을 조금 섭취하도록 하는 것도 숙면을 유도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6. 좋은 침대 사용  
불편한 침구 이를테면 너무 좁고 딱딱하고 덥거나 추운 수면환경은 올바른 숙면을 유도할리 만무합니다.
아이들의 성장에 따라 침구의 크기도 적절하게 조절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7. 수면의 양 대신 질이 더 중요  
10시간의 불편한 잠 보다는 6시간의 달콤한 잠이 더 피로를 풀어줍니다.
 
8. 배고픈 상태 혹은 배부른 상태  
과식한 상태에서 잠자리에 드는 것은 밤새 소화기를 혹사시키는 것이기때문에 숙면을 취할 수 없고 아침에 일어나서도 몸이 붓는 느낌과 더불어 피로를 많이 느끼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지나치게 배가 고픈 상태에서는 저혈당의 결과로 역시 숙면을 취할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는 위에서 처럼 가볍게 따뜻한 우유를 한잔 정도 섭취하는 정도로 조절하는 것이 좋게ㅣㅆ습니다.
 
9. 잠자기전 좋은 습관  
하루를 정리하고 다음날을 계획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숙면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학생들에게 꼭 필요하겠지요
 
10. 숙면에 도움이 되는 각자의 방법을 찾아라  
음악감상, 독서, 목욕 등 각자 개인적인 취향에 맞는 수면 유도법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잠들기 어??때 계속 이부자리에서 괴로와 하는 것은 불면증세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의료실비보험추천 보험비교샵 - 보험비교,민영의료보험,병원비90%환급보험 [클릭] 
http://insura.co.kr/sil-bi


| 태아/어린이보험 가입 - 뱃속부터 평생 지켜주는 태아보험 한 눈에 비교 [클릭] http://insura.co.kr/child-mall

 

| 내 자동차보험료는 얼마?  자동차보험 즉시비교견적! [클릭] http://insura.co.kr/direct-car

 

| 암보험 비교 가입센터 - 국내 주요 보험사의 암보험을 한눈에 쫙~ [클릭]  http://insura.co.kr/am-insu

 

| 실비보험 보험비교 - 아파도 다쳐도 보상받는 실비보험~보험사별로 비교가입해야~? [클릭] http://insura.co.kr/silbi 

 

 

 

'Life dangee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백산 국립공원  (0) 2023.09.12
금강산 국립공원  (0) 2023.09.11
계룡산 국립공원  (0) 2023.09.10
습관만 고쳐도 살 빠진다  (0) 2019.10.28
코코아가 혈압을 떨어뜨린답니다  (0) 2019.10.28
연령별 치아관리법  (0) 2019.10.28
한끼줍쇼 146회 다시보기  (0) 2019.10.10